단어 자질 가중치를 적용한 딥 러닝 기반 개체 유형 분류 방법DEEP LEARNING TYPE CLASSIFICATION METHOD WITH FEATURE-BASED WEIGHTING

일 실시예에 따른 개체의 유형을 분류하는 방법은, 문맥 단어로부터 단어의 자질을 기반으로 가중치를 계산하는 단계; 상기 단어의 자질을 기반으로 상기 문맥 단어의 가중치를 계산함에 따라 상기 문맥 단어를 가중치 값으로 변환하는 단계; 상기 문맥 단어의 가중치 값을 각 단어의 벡터와 결합하여 가중치 반영 벡터를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문맥 단어로부터 계산된 가중치 반영 벡터를 기학습된 인공신경망에 기반한 개체 유형으로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