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입자 촉매와 메조 및 메크로 기공이 포함된 다공성 금속산화물 마이크로 벨트를 이용한 가스센서용 부재 및 그 제조방법Gas sensor and member using metal oxide semiconductor porous microbelts including nanoparticle catalyst and meso­& macropores,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나노입자 촉매와 메조 및 메크로 기공이 포함된 다공성 금속산화물 마이크로 벨트를 이용한 가스센서용 부재 및 그 제조방법이 개시된다. 다공성 금속산화물 마이크로 벨트섬유로 이루어지고, 상기 다공성 금속산화물 마이크로 벨트섬유는 감지가스의 통기성을 위한 메크로 기공과 상기 감지가스의 반응표면을 형성하기 위한 메조 기공을 포함하고, 상기 다공성 금속산화물 마이크로 벨트섬유의 표면에는 나노입자 촉매가 균일하게 결착되어 있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다공성 금속산화물 마이크로 벨트섬유 기반 가스센서용 부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