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NP를 포함하는 나노 복합 재료 및 그의 제조 방법NANOCOMPOSITE WITH BNNP AND FABRICATION PROCESS THEREOF

본 발명은 질화붕소를 이용한 자연모사 유무기 복합 소재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의 BNNP를 포함하는 나노 복합 재료는, 질화붕소 나노플레이트렛(BNNP, Boron Nitride nanoplatelet); 상기 질화붕소 나노플레이트렛과 결합된 곁사슬 구조를 포함하는 고분자 기능기; 및 상기 고분자 기능기가 결합된 상기 질화붕소 나노플레이트렛의 단위체들을 가교하는, NH 기, NH2 기, OH 기 및 COOH 기로 이루어진 작용기 군에서 선택되는 하나 이상의 작용기를 포함하는 선형중합체;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