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충전 제어 장치 및 방법

CONTROLLING APPARATUS AND METHOD FOR CHARGING ELECTRIC VEHICLES

복수 개의 전기차 충전기들에 대해 중앙 제어 방식으로 충전 가능 여부를 전달하는 컴퓨팅 장치가 제공된다. 상기 컴퓨팅 장치는 전기차 충전기에 연결된 전기차의 충전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파라미터 집합을 수신하는 통신부, 상기 파라미터 집합에 포함되는 필요 충전슬롯의 개수, 제1 충전슬롯에 대응하는 제1 인덱스 및 상기 전기차가 분리될 예정인 제2 충전슬롯에 대응하는 제2 인덱스를 이용하여 여유충전슬롯의 개수를 계산하는 계산부 및 복수 개의 전기차 충전기 각각의 여유충전슬롯의 개수와 상기 제1 충전슬롯에 대응하는 충전제한 대수에 따라 충전 가능한 전기차 충전기를 결정하는 결정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