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시그너처들 사이 또는 시그너처 페어들 사이의 의존도를 분석하는 기계어 분석 장치 및 기계어 분석 방법DEVICE AND METHODS OF ANALYZING DEPENDENCY BETWEEN NETWORK SIGNATURES OR BETWEEN SIGNATURE PAIRS

기계어 분석 장치는 함수 특정부, 요청 시그너처 생성부, 응답 시그너처 생성부, 및 시그너처 의존도 분석부를 포함한다. 함수 특정부는 통신망으로 연결된 외부 단말이 갖는 응답 데이터에 대해 소정의 항목이 포함된 요청 형식에 따라 단말이 요청하도록 단말을 각각 제어하는 복수의 외부참조함수들을 단말에서 실행되는 기계어 코드의 역컴파일(decompile) 텍스트 내에서 특정한다. 요청 시그너처 생성부는 요청 형식의 항목에 대응되는 요청 항목 데이터가 가질 수 있는 모든 경우를 정규 표현(regular expression) 방법에 기초하여 표현한 요청 정규 표현식을 각각 갖는 복수의 요청 시그너처(signature)들을 생성한다. 응답 시그너처 생성부는 응답 데이터 중 단말이 이용하는 추출 항목에 대응되는 추출 항목 데이터가 가질 수 있는 모든 경우를 정규 표현 방법에 기초하여 표현한 응답 정규 표현식을 각각 갖는 복수의 응답 시그너처들을 생성한다. 시그너처 의존도 분석부는 응답 시그너처들 중 일 응답 시그너처의 추출 항목이 요청 시그너처들 중 일 요청 시그너처의 항목에 영향을 주는지 여부에 기초하여, 요청 시그너처들과 응답 시그너처들 사이의 의존도(dependency)를 분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