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T 서비스 관리를 위한 방법 및 장치Method and System Apparatus for Internet of Things Service management

IoT 서비스 관리를 위한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IoT 서비스 관리를 위한 장치는 사용자가 서버에 등록된 IoT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표시하는 시각화 모듈, IoT 서비스 체인을 형성하기 위해 IoT 서비스가 발생하도록 하는 이벤트들 간의 인과관계를 관리하는 이벤트 관리 모듈, 사용자가 이용하거나 또는 IoT 장치들이 제공하는 외부 서비스 및 게이트웨이로부터 입력되는 데이터를 관리하는 데이터 관리 모듈, 상기 이벤트 및 상기 데이터에 기반하여 서버에 등록된 복수의 IoT 장치들, IoT 서비스, 사용자 단말을 연계하여 관리하고, 상기 IoT 서비스에 따라 복수의 IoT 장치들의 동작을 제어하는 개체 관리 모듈, 복수의 IoT 장치들과 연결된 게이트웨이와의 통신을 위한 게이트웨이 인터페이스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