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직교 임의접속 자원을 할당하는 통신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OF COMMUNICATING FOR ALLOCATING NON-ORTHOGONAL RESOURCE10-2016-0041858

일측에 따르면, 단말기(UE: User Equipment)가 기지국(eNodeB: E-UTRAN Node B, or also known as Evolved Node B)에 임의접속 절차를 수행하는 통신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통신 방법은 상기 기지국과의 거리에 따라 결정되는 공간 그룹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확인된 공간 그룹 정보에 대응하는 그룹 루트 인덱스를 이용하여 프리앰블(preamble)을 생성하는 단계, PRACH(Physical Random Access Channel)을 통해 상기 프리앰블을 상기 기지국으로 전송하는 단계 및 PUSCH(Physical Uplink Shared Channel) 리소스를 공유하여 메시지를 상기 기지국으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