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웨어 기반의 휴대 및 확장이 가능한 광분광학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FIRMWARE BASED PORTABLE AND EXPANDABLE OPTICAL SPECTROSCOPY SYSTEM AND CONTROL METHOD THEREOF

펌웨어 기반의 휴대 및 확장이 가능한 광분광학 시스템 및 그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광분광학 시스템은, 펌웨어(firmware)에 기반하여, 대상의 특정부위에 부착되어 상기 특정부위로 빛을 방사하고, 상기 특정부위를 통과하여 나오는 빛을 수집하여 상기 대상의 생체 신호를 측정하는 착용부 및 상기 착용부와 유선 네트워크 또는 무선 네트워크를 통해 연결되어 상기 착용부에서 방사되는 빛의 세기를 제어하는 모니터링부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