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입자 촉매로부터 기능화된 상호 연결된 다차원 기공 구조를 가지는 금속산화물 반도체 나노섬유 기반 가스센서용 부재 및 그 제조방법Gas sensor using interconnected multi-dimensional porosity loaded METAL OXIDE nanofiberS functionalized by nanoparticle catalyst, and manufacturing method thereof

상호 연결된 다차원 기공 구조를 가지는 1차원 금속산화물 반도체 나노섬유 기반 가스센서용 부재 및 그 제조방법이 개시된다. 금속산화물 나노섬유 기반 가스센서용 부재로서, 상기 금속산화물 나노섬유의 표면에는0차원의 기공이 형성되고 상기 0차원의 기공이 상기 금속산화물 나노섬유의 내부에 형성된 1차원의 기공과 상호 연결되고, 상기 금속산화물 나노섬유의 내부와 표면에, 그리고 상기 0차원의 기공과 상기 1차원의 기공으로 형성된 표면에 금속 나노입자 촉매가 균일하게 결착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상호 연결된 다차원 기공 구조를 포함한 1차원 금속산화물 나노섬유 기반 가스센서용 부재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