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통신시스템에서 가상셀 브레싱에 기반한 핸드오버 처리 방법 및 장치MEHTOD AND APPARTUS FOR SEAMLESS HANDOVER OPERATION IN A WIRELESS COMMUNICATION SYSTEM

다수의 소형 기지국들로 구성되는 가상 셀들 사이의 경계 영역에서 좁은 핸드오버 영역으로 야기되는 이동성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 및 장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르면, 다수의 가상 셀들 각각은 서로 협력 통신하는 다수의 기지국들을 포함한다. 중간 기지국은 상기 다수의 가상 셀들 중에서 인접하는 적어도 2개의 가상 셀들이 중첩되는 영역에 위치하며, 시분할 방식에 따라 서로 다른 가상 셀에 소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