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이 향상된 고속통신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HIGH SPEED COMMUNICATION WITH ENHANCED SECURITY

본 발명에 따른 보안에 향상된 고속통신 시스템은, 광손실 측정기(OTDR, optical time domain reflectometer)를 구비하는 보안이 향상된 고속통신 시스템에 있어서, 광손실 측정기는, 제1광 펄스를 출력하는 제1광원; 제1광 펄스를 적어도 2이상의 경로로 나누며, 나누어진 제1광 펄스 중의 하나를 광통신 선로에 전달하는 커플러; 커플러로부터, 나누어진 제1광 펄스 중의 나머지를 수신하여 광통신 선로에 제1광 펄스가 인가됨을 확인하는 광 검출기; 광통신 선로에 제1광 펄스가 인가되면, 제1광 펄스보다 세기가 약한 제2광 펄스를 광통신 선로에 인가하는 제2광원; 광통신 선로에서 반사되어 돌아오는 제1광 펄스 및 제2광 펄스의 광 신호를 수신하며, 수신되는 광 신호로부터 제1광 펄스 및 제2광 펄스의 물리적인 변화를 감지하는 광 수신부; 및 광 수신부에 의해 감지된 제1광 펄스 및 제2광 펄스의 물리적인 변화에 따라 광통신 선로의 신호 누수를 분석 또는 예측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