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착 박막을 이용한 기판의 접착방법METHOD FOR ADHENSIVE OF SUBSTRATE USING THE ADHENSIVE THIN FILM

접착 박막 및 이를 이용한 기판의 접착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글리시딜 메타크릴레이트(glycidyl methacrylate, GMA) 및 디메틸 아미노 에틸 메타크릴레이트(dimethyl amino ethyl methacrylate, DMAEMA)로 구성되는 공중합체를 포함하고, 다양한 기판에 적용 가능하며 아주 얇지만 강하고 빠르게 가교되는 접착박막 및 이를 이용한 기판의 접착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접착 박막은 기상에서 증착하고 낮은 온도에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존 액상공정에 비해 기판에 손상이 전혀 없고, 종이, 섬유 및 분리막과 같은 기계적 화학적 충격에 약한 다양한 기판 위에 고분자 박막을 증착하는 데에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으며, 기상에서 증착하기 때문에 액상 증착에서 발생하는 표면에너지 차이 또는 구성 물질에 의해 섞이지 않는 단량체들이 균일하게 공중합체로 제조되는 것을 확인하였다. 또한, 짧은 시간 내에 접착이 가능하고, 고온에서의 열 안정성 및 아세톤, 톨루엔, DMF, THF, 강산성, 강염기성 용액에서도 화학적으로 안정한 것을 확인하였으며, 라텍스, PEN 등 다양한 유연성 기판에서 성공적으로 접착이 가능하고 접착한 후에도 유연성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