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환경에서의 서비스 선호도 분산 학습 방법Distributed learning method for capturing preferences in a smart environment

본 발명은 스마트 장치는 학습 에이전트로 활용하여 분산 학습 방식으로 서비스 선호도를 파악하도록 하며, 또한 새로운 태스크에 대한 서비스 선호도를 전달 학습 방법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스마트 환경에서의 서비스 선호도 분산 학습 방법에 관한 것으로, 이는 태스크 온톨로지와 에이전트 온톨로지를 구축하는 단계; 사용자에 의해 태스크가 초기화되면, 코디네이터는 상기 태스크 온톨로지를 기반으로 관련 서비스 목록을 파악한 후, 사용자 정보 및 상기 태스크의 컨텍스트 종속성 그래프와 함께 다수의 스마트 장치에 브로드캐스트하는 단계; 상기 다수의 스마트 장치 각각은 상기 관련 서비스 목록과 자신의 서비스 목록을 비교하여 태스크 수행 장치인지 확인한 후, 장치 컨텍스트 및 환경 컨텍스트를 다른 태스크 수행 장치와 공유하는 단계; 및 상기 태스크 수행 장치 각각은 상기 태스크의 컨텍스트 종속성 그래프에서 컨텍스트를 유추하고, 상기 컨텍스트를 기반으로 서비스 선호도를 학습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