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광 변조 포켈스 셀과 마이크로 편광자 카메라를 사용하는 고 해상도 및 거리정밀도를 갖는 3차원 플래시 라이다 시스템high range precision and spatial resolution flash LIDAR system using a polarization modulating Pockels cell and a micro-polarizer camera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라이다 시스템은, 반복하여 레이저 펄스(laser pulse)를 출력하는 펄스 광원; 상기 펄스 광원의 레이저 펄스를 제공받아 스펙클을 제거하는 스페클 제거부; 목표물에서 반사 또는 후방 산란된 레이저 회귀 펄스를 제공받아 상기 목표물과 상기 펄스 광원 사이의 비행 시간에 따라 편광 상태를 변조하는 편광 변조부; 상기 편광 변조부의 후단에 배치된 측정 선형 편광판 어레이; 상기 측정 선형 편광판 어레이의 후단에 배치된 광센서 어레이; 및 상기 광원의 레이저 펄스와 상기 편광 변조부에 인가되는 구동 전압 사이의 편광 변조 지연 시간을 조절하는 지연 펄스 발생기;를 포함한다. 상기 편광 변조부는, 상기 목표물에서 반사 또는 후방 산란된 레이저 회귀 펄스에 선형 편광을 제공하는 기준 선형 편광판; 상기 기준 선형 편광판의 후단에 배치되어 상기 펄스 광원에 동기화된 트리거 신호로부터 상기 편광 변조 지연 시간을 가진 상기 구동 전압에 따라 편광 방향을 회전시키는 편광 회전부(polarization rotator);및 상기 편광 회전부(polarization rotator)의 후단에 배치된 1/4 파장판;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