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상된 산소 촉매 활성도를 가지는 페로브스카이트 산화물 촉매 및 그 제조방법PEROVSKITE OXIDE CATALYST HAVING IMPROVED OXYGEN CATALYTIC ACTIVITY AND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상기 기술적 과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본 발명은 ABO3 형태의 페로브스카이트 구조를 가지는 촉매로서, 상기 A자리 이온의 몰수가 B자리 이온 몰수대비 과량의 비율을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기존의 LaNiO3 페로브스카이트 촉매에 비해 산소 발생 반응에 있어서는 약 3배, 산소 환원 반응에 있어서는 약 40% 가량 향상된 산소 촉매 활성도를 나타낸다. 또한 기존의 LaNiO3 페로브스카이트 산화물과 비교하여 금속 전도성이 크게 달라지지 않아, 전지 양극에서 촉매로 사용시 탄소 지지체를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