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장 장치 활용 기지국의 저장 용량 및 백홀 사용량 최적화 방법 및 송신 장치METHOD FOR OPTIMIZING MEMORY SIZE AND BACKHAUL ACLLOCATION FOR CACHE-ENBLED BASE STATION AND BASE STATION

저장 장치 활용 기지국의 저장 용량 및 백홀 사용량 최적화 방법 및 송신 장치가 개시된다. 적어도 하나의 사용자 단말들을 대상으로 멀티미디어 데이터 파일을 제공하는 기지국에서의 저장 용량 및 백홀 사용량 결정 방법에 있어서, 적어도 하나의 멀티미디어 데이터 파일을 캐시 메모리(cache memory)에 저장하는 단계, 및 미리 정의된 복수의 조건을 기반으로 하는 최적화 기법을 이용하여 상기 멀티미디어 데이터 파일을 저장하는 캐시 메모리의 저장 용량 및 백홀(backhaul) 사용량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