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시스템 및 방법

METHOD AND SYSTEM FOR MAKING TRAINING PROGRAM BASED ON VIRTUAL REALITY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가상현실기반 훈련 프로그램 제작 시스템은 실제 환경을 스캔하여 가상현실 데이터를 생성하는 실제 환경 스캔부와, 가상현실 데이터를 이용하여 3차원 가상현실환경을 구축하고,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제작자에게 가상현실 데이터를 편집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여, 가상훈련 시 소정의 객체와 훈련자 입력 간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적어도 하나의 객체를 선정하게 하며, 선정된 객체에 대해 재난 상황을 연출하거나, 대처를 위한 액션집합이나 애니메이션 효과를 지정하게 하는 가상환경 구축부 및 재난유형에 따라 설정된 대처절차를 3차원 가상현실환경에 적용한 재난대처 시나리오를 생성하는 시나리오 편집부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