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서 장치와 이를 이용한 펜스 장치sensor apparatus and fence apparatus using the same

본 발명은 해상에서 위험유해물질의 유출 영역을 감싸면서 전개될 수 있는 펜스 장치에 관한 것이다. 이러한 펜스 장치는 상부 일부분이 수면의 상측에 위치하고 나머지 부분은 수중에 잠긴 상태로 형성된 커튼을 포함하며, 커튼 내에 위험유해물질을 가두어 확산을 차단하는 커튼 장치 및 이러한 커튼 장치에 연결된 상태로 부유하여 위험유해물질을 센싱하는 센서 장치를 포함하며, 위험유해물질은 액체상태의 물질 및 기체상태의 물질을 포함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해상에 위험유해물질이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한 경우에 펜스 장치를 이용해 위험유해물질을 가둔 경우라면 선박에 의해 위험유해물질이 수거되기 전이라도 위험유해물질의 종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이처럼, 위험유해물질의 종류를 신속하게 파악하면 맞춤형 대책을 신속히 수립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