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BS 선체를 이용한 해상 원자력 발전플랜트 및 설치방법MARINE NUCLEAR PLANT USING GBS HULL AND ITS INSTALLING METHOD

GBS 선체를 이용한 해상 원자력 발전플랜트 및 설치방법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GBS 선체를 이용한 해상 원자력 발전플랜트는, 발전시설을 포함한 시설물이 탑재되는 복수의 플랜트 모듈; 및 복수의 플랜트 모듈이 설치되는 GBS(Gravity Based Structure) 선체유닛을 포함하며, GBS 선체유닛은, 해상으로 이동되어 해상에서 상호 결합되며 해저에 설치되는 복수의 GBS 선체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