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owse "GCT-Theses_Master(석사논문) " by Author 우운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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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3D hand motion estimation from a single motion blurred RGB image = 모션 블러 RGB 이미지로부터 3D 손 동작 추정link

Ha, Taewook; 하태욱;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2
3D Object-grabbing hand tracking based on prior knowledge of grasp = 물체를 쥔 손에 대한 사전 지식을 이용한 손 관절 자세 추적link

Cho,Woojin;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3
3차원 다수 객체 추적을 위한 상호보완적 카메라 자세 관리 기법 = Complementary inter-camera pose management for multiple 3D object Trackinglink

박노영; Park, Noh-Young;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4
6D2DF: 6D object pose tracking using 2D detection-based filtering for synchronization in digital twin = 디지털 트윈 동기화를 위한 2D 탐지 기반 필터링 기법을 사용한 6D 객체 자세 추적link

Maeng, Chaejung;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5
(A) scene graph-based facing-formation seat matching method for generating a collaboration space between heterogeneous spaces = 이질적인 공간 간의 협업 공간을 만들기 위한 장면 그래프 기반의 대면 좌석 매칭 방식link

Kim, Seonji;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6
Accurate depth inference of multi-view stereo using deep neural network = 심층 신경망을 활용한 다중 시점 스테레오의 정확한 깊이값 추정link

Jung, Whie;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9

7
Adjusting relative translation gains according to space size in redirected walking for mixed reality mutual space generation = 혼합 현실 공유 공간 생성을 위한 재조정된 걸음의 공간 크기에 따른 상대적 길이 변환값 조정link

Kim, Dooyoung;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8
An empirical study on enhancing presence in telecommunication environment: with a focus on augmented reality = 원거리 의사소통 환경에서의 현존감 강화 방안 연구: 증강현실 기술을 중심으로link

Kim, Jea-In; 김재인; Shi, Chung-Kon; 시정곤;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9
Artwork metadata relations visualization for assisting curatorial process in 3D virtual exhibition authoring = 3차원 가상 저작 도구 내 큐레이터를 위한 미술 작품 메타데이터 간 관계성 시각화 연구link

Chun, Sung Jin;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10
Artwork relocation using visitor data in a virtual gallery for distributing visitor position concentration = 관람 위치 편중 완화를 위한 가상 갤러리에서의 관람객 데이터 적용 작품 재배치link

Hong, Jinseok;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11
Attention model of between and during tasks based on wearable activity tracking = 착용형 디바이스의 활동 추적을 통한 사용자의 작업 중과 사이의 주의 정량화 방법link

Lee, Ju Young; Lee, Ji Hyun; 이지현; Woo, Woon 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12
Comparing pointer, sketch and hand gesture in the 3D workspace with MR remote collaboration system = MR 원격 협업 기반 3D 작업 공간에서의 포인터, 스케치와 제스처간의 비교link

Liu, Shuo;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13
Effects of avatar face level of detail control on social presence in augmented reality remote collaboration = 증강현실 기반 원격 협업에서의 아바타 얼굴 그래픽 세부 수준 조절이 사회적 실재감에 미치는 영향link

Kang, Seoyoung;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14
HMD 기반 증강현실 환경에서의 강건한 6-DOF 객체 조작을 위한 스마트 워치 활용 손 추적 시스템 = Smartwatch-assisted robust 6-DOF hand tracking system for HMD-based augmented realitylink

김형일; Kim, Hyung-il;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15
Holistic quantified-self framework for CAWAR : Context-Aware Wearable Augmented Reality = 전체론적 자아정량화 프레임워크와 착용형 증강 현실에서 맥락 인식에의 응용link

Song, Eunhwa;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16
Implicit neural representation based SLAM with semantic information = 시멘틱 정보를 활용한 INR 기반 슬램link

Yoon, Hyongseok;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3

17
MASK R-CNN과 3D convolutional auto-encoder를 응용한 비디오 내의 움직이는 전경 객체 제거 및 제거 영역 영상 복원 기법 = Video ipainting for foreground object removal using mask R-CNN and 3D convolutional auto-encoderlink

최준현;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18
RC-SMPL : Real-time Cumulative SMPL-based avatar body generation system = SMPL 기반의 텍스쳐 누적 방식을 통한 실시간 3D 아바타 생성 시스템link

Song, Hail; 송하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19
Spatial authoring of virtual exhibitions using 3D visualization of the correlation among artwork metadata = 작품 메타데이터 간 상관 관계의 3D 시각화를 활용한 가상 전시 공간 저작 기술link

Yeom, Inhwa;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20
SyncPIE: mobile heads-up XR information access via bezel-based smartwatch touch interface = SyncPIE: 베젤 기반 스마트워치 터치 인터페이스를 통한 모바일 헤드업 XR 정보 접근link

Baeck, Minju; 백민주;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4

21
(The) interplay between part segmentation and structure inference for 3D shape parsing = 3차원 형상 분해를 위한 형상 부분 분할과 구조 추론의 상호작용link

Kim, Jeonghyun;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2

22
단일 버튼의 다중 입력을 위한 시선과 머리 동작을 결합한 증강현실 스마트 안경 인터랙션 = Single button-based multi-input interaction by combining the gaze pointer and head motion on AR smart glasseslink

김채원;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23
드라마 영상을 사용한 증강현실 스페이스텔링 프레임워크 지원을 위한 메타데이터 스키마 디자인 = Metadata schema design for supporting AR spacetelling framework using TV drama clipslink

박혜림;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24
문화유산 모바일 증강현실 정보서비스 개발에서 온톨로지 표준 KCHDM 활용에 관한 연구 = Practical use of KCHDM ontology standard in development of cultural heritage mobile AR information service - with a case of injeongjeon and the vicinitylink

김하연; Kim, Hayun; 김정화; Kim, Jung-Wha;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25
문화유적지 가이드용 AR 애플리케이션에서의 콘텐츠 재매개를 위한 PoI 연결형 스토리텔링 프레임워크 = (A) connect-the-dots storytelling framework to remediate multimedia content at multiple poIs for AR cultural heritage tour guideslink

신재은;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26
손가락 접촉을 통한 HMD 기반 증강현실 환경에서의 3D 제스처 인터랙션 시간적 입력 정확도 향상 = Finger contact in 3D gesture interaction to improve temporal input accuracy in HMD-based augmented realitylink

오서영;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27
스마트 글래스와 스마트폰의 끊김 없는 사용을 위한 객체 이동 및 배치 기법 = Object transfer and placement for seamless use of smart glasses and smartphoneslink

장석성;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1

28
스마트폰과 AR HMD를 연동한 확장 디스플레이 환경에서 증강 정보의 위치와 크기가 사용자 경험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placement and size of augmented information on user experience in a smartphone - AR HMD extended display environmentlink

방선영;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20

29
실내 공간 복원을 위한 다중 평면 추정 = Multiple plane estimation for indoor scene reconstructionlink

전진우;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30
아동의 주의력에 따른 모바일 증강현실 정보배치 연구 = (A) study on information layout of mobile augmented reality according to the attention of childrenlink

이현진;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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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가 시점 비전 환경에서 조작 물체의 속성 정보를 이용한 26 자유도 손가락 관절 자세의 실시간 추적 방법 = Egocentric vision-based real time tracking of 26-DOF hand articulations using object attribute priorlink

전익범;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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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기반 원격 협업 시스템에서 가상 아바타의 외형이 사용자의 사회적 실재감에 미치는 영향 = (The) effect of virtual avatar appearance on user's social presence in an augmented reality-based remote collaboration Systemlink

윤보람; 우운택;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8

33
증강현실에서 실제 환경 정보를 활용한 인스턴트 래디오시티 기반의 전역 조명 기법 = Instant radiosity-based global illumination in AR considering a real-world environmentlink

박진우; Park, Jin-Woo;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6

34
증강현실에서의 가상 객체와의 상호작용을 위한 RGB-D 카메라 기반의 손자세 추정 = Hand pose estimation with RGB-D camera for interaction with virtual objects in augmented realitylink

박갑용; Park, Gab-Yong; 우운택; Woo, Woon-Tack; et al, 한국과학기술원, 20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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