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확장성 있는 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평가 방법에 관한 탐구Exploring scalable and fast energy assessment of mobile sensing applications

에너지 효율성은 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의 중요한 성능 기준입니다. 그러나, 현재 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성능 평가는 매우 제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주요 어려움은 다양한 사용자들의 일상 속에서 장시간 파워 소모를 평가해야한다는 것 입니다. 이 논문에서는 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의 에너지 효율성 평가를 빠르고 확장성 있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딥파워 시스템을 제안합니다. 딥파워는 센서 트레이스 기반 파워 소모 예측 기법을 도입하여. 기존 파워 에뮬레이션 기법에 비해 센서 트레이스의 파워 소모 평가의 비용을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3가지 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실험 결과, DeepPower는 1시간 길이의 센서 트레이스들의 하드웨어 사용량을 1초 내에 평균 4.6%의 오차율로 예측할 수 있었습니다.

Keywords

모바일 센싱 애플리케이션; 에너지 평가; 에너지 최적화; 에너지 효율성; 개발자 도구; mobile sensing application; energy assessment; energy optimization; energy-efficiency; developer too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