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트북용 백라이트 LED 드라이버를 위한 고효율 고전압변환 부스트 컨버터Highly-efficient boost converter with high conversion ratio for notebook backlight LED driver

본 논문은 노트북의 백라이트 LED 드라이버에 적합한 새로운 구조를 가진 Switching DC-DC 부스트 컨버터에 관한 것이다. 기존의 LED 드라이버에 사용되는 부스트 컨버터의 문제점은 높은 Inductor 전류와 출력 전압으로 인해 Conduction Loss와 Switching Loss가 증가하여 고효율의 부스트 컨버터를 설계하기 어렵다는 것이다. 본 논문에서는 이러한 부스트 컨버터의 문제점을 Inductor 전류와 스위칭 node의 전압 Swing을 감소시키는 새로운 구조를 제안함으로써 해결하였다. 또한 Inductor의 전류가 낮아져 기존 대비 낮은 포화 전류를 가지는 Inductor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