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유형과 구매 유형의 상호작용이 소비자 설득과 상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The interaction effect of agent and purchase types on consumer's perceived persuasiveness and attitudes towards the produ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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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구매 유형에 따라서 정보원 유형이 상품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상호작용 효과를 가진다는 것과, 메시지 설득력이 태도에 미치는 영향에 조절된 매개효과로 작용한다는 것을 실험을 통해 밝혀내었다. 본 실험의 결과에 따르면 물질구매 상황일 때, 경험구매 상황에 비해 전문가의 메시지를 읽은 사람들은 비전문가의 메시지를 읽은 사람들보다 상품을 더 호의적으로 평가하였다. 상품 태도에 미치는 이러한 상호작용 효과에 메시지 설득력이 매개변수로 작용하여 조절된 매개효과가 일어나는 것을 확인하였다.
Advisors
윤여선researcherYoon, Yeosun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경영공학부,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17
Identifier
3250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부, 2017.2,[iv, 32 p. :]

Keywords

정보원 유형▼a정보원의 신뢰성▼a전문성▼a구매 유형▼a상품 태도▼a추천; Agent type▼aSource credibility▼aExpertise▼aPurchase type▼aProduct attitude▼aRecommendation

URI
http://hdl.handle.net/10203/242713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708610&flag=dissertation
Appears in Collection
MT-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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