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성찬 | ko |
dc.contributor.author | 송사광 | ko |
dc.contributor.author | 이문용 | ko |
dc.date.accessioned | 2018-02-21T04:26:21Z | - |
dc.date.available | 2018-02-21T04:26:21Z | - |
dc.date.created | 2017-12-20 | - |
dc.date.issued | 2017-04-29 | - |
dc.identifier.citation | 2017년 춘계학술발표대회, pp.1054 - 1056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239766 | - |
dc.description.abstract | 대학과 같은 고등교육 현장에서 슬라이드는 수업 또는 세미나에 많이 활용되는 매체이다. 최근에는 SlideShare 등의 슬라이드 전용 공유 플랫폼까지 등장하며 온라인상에 더 많은 교육용 슬라이드가 축적되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이러한 슬라이드 형태이 교육 자료에 대해 인식하기 쉽고 어려운 정도인 표현적 난이도를 자동으로 측정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60개의 자질을 활용하여 기계학습 모델을 구축하고 표현적으로 고 난이도와 저 난이도의 슬라이드를 효과적으로 구분한다. 정밀하게 파악된 난이도 정보는 콘텐츠 선택에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증대시켜 줄 수 있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정보처리학회 | - |
dc.title | 교육용 슬라이드의 표현적 난이도 측정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Representation Difficulty Assessment of Educational Presentation Materials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054 | - |
dc.citation.endingpage | 1056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2017년 춘계학술발표대회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KO | - |
dc.identifier.conferencelocation | 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문용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송사광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