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용 슬라이드의 표현적 난이도 측정에 관한 연구A Study on Representation Difficulty Assessment of Educational Presentation Materials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465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김성찬ko
dc.contributor.author송사광ko
dc.contributor.author이문용ko
dc.date.accessioned2018-02-21T04:26:21Z-
dc.date.available2018-02-21T04:26:21Z-
dc.date.created2017-12-20-
dc.date.issued2017-04-29-
dc.identifier.citation2017년 춘계학술발표대회, pp.1054 - 1056-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239766-
dc.description.abstract대학과 같은 고등교육 현장에서 슬라이드는 수업 또는 세미나에 많이 활용되는 매체이다. 최근에는 SlideShare 등의 슬라이드 전용 공유 플랫폼까지 등장하며 온라인상에 더 많은 교육용 슬라이드가 축적되고 있다. 이 연구에서는 이러한 슬라이드 형태이 교육 자료에 대해 인식하기 쉽고 어려운 정도인 표현적 난이도를 자동으로 측정하는 기법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60개의 자질을 활용하여 기계학습 모델을 구축하고 표현적으로 고 난이도와 저 난이도의 슬라이드를 효과적으로 구분한다. 정밀하게 파악된 난이도 정보는 콘텐츠 선택에 있어 사용자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증대시켜 줄 수 있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정보처리학회-
dc.title교육용 슬라이드의 표현적 난이도 측정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 Study on Representation Difficulty Assessment of Educational Presentation Materials-
dc.typeConference-
dc.type.rimsCONF-
dc.citation.beginningpage1054-
dc.citation.endingpage1056-
dc.citation.publicationname2017년 춘계학술발표대회-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KO-
dc.identifier.conferencelocation제주대학교 아라캠퍼스-
dc.contributor.localauthor이문용-
dc.contributor.nonIdAuthor송사광-
Appears in Collection
IE-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