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능성 타일로 조립이 가능한 기능성 식탁Dining table with functional tiles as home appliance

본 발명은 기능성 타일로 표면을 조립하여 이루어지는 기능성 식탁에 관한 것으로서, 조리, 저울, 조명 등의 기능을 각각 하는 복수개의 기능성 타일과, 상기 기능성 타일과 통신하면서 상기 기능성 타일을 제어하는 제어판을 화면으로 보여주는 터치 패널 방식의 스크리블러 타일이 테이블 면에 2차원적으로 연장되면서 탈부착 가능하게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상기 스크리블러 타일은 외부로부터 메시지를 수신받는 수신장치를 포함할 수 있으며, 상기 기능성 타일은 마커 타일을 포함할 수 있는데, 이 경우 상기 마커 타일은 상기 스크리블러 타일에 메시지가 수신되면 이를 청각적 또는 시각적으로 알리는 알림장치를 포함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상기 마커 타일에는 타일 위에 분리가능한 마커가 얹혀져 있으며 상기 마커를 들어 상기 스크리블러 타일에 얹혀 놓으면 상기 스크리블러 타일은 메시지를 화면으로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