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ID기술을 이용하는 사물위치정보제공 시스템System for providing position information of objectusing RFID

사용자(20) 웹사이트(10)를 통하여 자신의 아이디로 원하는 사물을 선택하고, 리더기(40)는 정보타일(30)이 사용자를 감지하였을 때 비로소 동작하여 RFID 카드(25)에 저장된 아이디를 인식하여 상기 아이디를 웹사이트(10)로 보내주며, 웹사이트(10)는 리더기(40)를 통해서 들어온 아이디의 선택사물에 관한 위치정보를 정보타일(30)로 보내주며, 정보타일(30)은 상기 위치정보를 화살표로 표시해주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다른 주변기기의 도움없이 RFID 카드 하나만으로 현장에서 쉽게 원하는 사물을 찾을 수 있게 된다. 또한 비접촉식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카드를 꺼내야 되는 번거로움이 없고, 카드의 수명도 오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