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전압원을 이용한 자동전하균일 장치Charge Equalization Apparatus for Series-Connected Battery String Using Regulated Voltage Source

본 발명에 따른 정전압원을 이용한 자동전하균일 장치는 다수개의 배터리가 직렬 연결된 배터리 모듈; M(M≥2인 자연수) 상기 배터리 모듈이 직렬 연결된 배터리 스트링; 상기 배터리 모듈별로 구비되며 상기 배터리 스트링의 평균전압을 출력 및 유지하는 모듈별정전압원(fine regulated voltage source); 상기 배터리 모듈과 상기 모듈별정전압원 사이에 상기 배터리 모듈별로 구비되며, 상기 배터리 모듈을 구성하는 배터리 각각에 병렬 전류 이동 경로를 형성시켜 상기 모듈별정전압원의 출력과 연결하는 양방향 스위치부; 및 상기 양방향 스위치부를 제어하는 마이크로프로세서;를 포함하고, 상기 배터리 모듈을 구성하는 각 배터리는 상기 양방향 스위치부에 의해 상기 모듈별정전압원을 공유하며, 상기 마이크로프로세서는 상기 양방향 스위치부를 제어하여 상기 배터리 모듈을 구성하는 배터리와 상기 모듈별정전압원을 순차적으로 연결하는 특징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