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안내 기능을 가진 지팡이

Staff with voice guidance function

음성안내 기능을 가진 지팡이에 관하여 개시한다. 본 발명의 장치는, 지팡이에 설치되는 마이크와; 지팡이에 설치되는 스피커와; 지팡이에 설치되며, 고정국 또는 인공위성으로부터 GPS 신호를 수신하기 위한 GPS 수신기와; GPS 수신기가 수신한 GPS 신호로부터 지팡이의 현재 위치를 실시간으로 산출하고, 마이크를 통하여 입력된 목적지에 대한 정보를 외부에 별도로 마련된 GPS 위치확인 시스템으로부터 받아 저장하여, 지팡이의 현재 위치와 목적지까지의 길 안내 방송이 스피커를 통하여 이루어지도록 제어하는 제어부가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GPS를 이용하여 음성으로 길 안내를 해주므로 시각 장애인뿐만 아니라 초행길을 가는 사람 또는 깜깜한 길을 가는 사람들도 안전하면서 빠른 길로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