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실선을 이용한 이미지 변환방법The image converting method using vanishing line

본 발명은 2차원의 단일 이미지을 사실적인 3차원 이미지로 실시간 변환하는 소실선을 이용한 이미지 변환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단일 2차원의 이미지를 입력하는 단계; 상기 입력이미지의 장면에 소실선을 지정하여 상기 소실선을 기준으로 상측 및 하측 장면영역으로 분할하는 단계; 상기 입력이미지의 전경물체를 분할하는 단계; 상기 분할된 상측 및 하측 장면영역을 서로 수직인 평면 형태로 3차원 환경 모델링을 수행하여 배경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분할된 전경물체를 상기 생성된 배경모델에 수직으로 결합시키는 3차원 환경 모델링을 수행하여 전경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입력이미지에 나타나는 전경물체의 윤곽선을 정확하게 추출함과 아울러 배경으로부터 분리하여 배경이미지와 전경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배경모델과 전경모델에 대응하여 배경이미지와 전경이미지를 텍스쳐 매핑하여 카메라의 위치와 방향을 임의로 변화시키면서 3차원 공간을 네비게이션 하는 단계; 및 상기 네비게이션에 따라 랜더링하는 3차원 이미지를 생성하는 단계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소실선, 팁, 랜더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