랙 시스템의 동작 상태 원격 모니터링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THOD FOR REMOTE MONITORING OPERATION STATUS OF A RACK SYSTEM

본 발명은 다수의 랙을 포함하는 랙 시스템의 동작 상태를 상기 랙의 동작 상태를 나타내는 LED의 이미지 분석을 통해서 원격으로 모니터링하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랙 시스템의 동작 상태의 원격 모니터링 방법 및 장치에 의하면 각각의 랙의 LED의 이미지 분석을 통하여, 네트워크 기반 모니터링 장치로 할 수 없었던 전원,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매우 많은 수의 노드로 구성된 랙 시스템도 비용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