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권위값 추정 기법을 사용한 블로그 검색 장치 및 방법BLOG SEARCH APPARATUS AND METHOD USING AUTHORITY ESTIMATION IN BLOG SPACE

본 발명은 블로그 권위값 추정 기법을 사용한 블로그 검색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사용자 블로그의 이웃 블로그 내에 있는 중요한 문서를 자기중심적으로 고속 검색함에 있어서 이웃 블로그의 권위값을 추정하고 권위값이 높은 이웃 블로그를 우선 검색함으로써, 이웃 블로그 중에서 상대적으로 중요한 블로그로 검색 공간을 좁혀서 블로그 검색 시에 중요한 문서를 찾는데 필요로 하는 시간적 오버헤드를 줄여서 블로그 검색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