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 이해 가능한 서사 구조 중심의 비디오 요약생성방법 및 그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저장된기록매체

Narrative structure based video abstraction method forunderstanding a story and storage medium storingprogram for realizing the method

본 발명은 드라마와 같은 스토리 중심 비디오에서 스토리 이해가 가능한 비디오 요약 생성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스토리가 있는 비디오에 대해 자동으로 서사 구조 (스토리 전개 구조) 및 단위별 전개 정도(양)를 추출할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원하는 시간에 맞는 스토리 이해가 가능한 비디오 요약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비디오 요약 생성 방법 및 그 방법을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저장한 기록매체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스토리가 있는 비디오에 대한 요약 서비스를 제공할 시 각 비디오에 대해 본 발명에서 제시하는 비디오 분석 규칙에 따라 비디오를 분석하여, 스토리 전개 구조 및 단위별 전개 정도를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입력된 사용자가 원하는 요약 시간에 맞게 스토리 전개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축약된 요약 비디오를 생성한다. 사용자는 생성된 요약 비디오를 보고 제한된 시간 안에 전체 스토리를 파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