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로 상의 최근접 객체 검색 방법METHOD FOR FINDING NEAREST NEIGHBORS ON A PATH

본 발명은 정해진 경로 상의 한 지점과 이동 경로상의 임의의 지점에서 가장 가까운 객체들을 빠르게 검색하는 경로 상의 최근접 객체 검색 방법을 제공한다. 본 발명은 도로 네트워크에 대한 객체정보 데이터베이스 및 경로 상의 3점 이상이 만나는 교차점에 대한 소정 개수의 최근접 객체정보와 해당 최근접 객체의 거리 정보를 갖는 최근접 객체정보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는 제 1 과정; 사용자로부터 소정 개수의 최근접 객체정보를 요청하는 질의에 따라 상기 객체정보 데이터베이스 및 최근접 객체정보 데이터베이스로부터의 도로 네트워크에 대한 객체정보 및 최근접 객체정보와 해당 최근접 객체의 거리정보를 바탕으로 해당 질의 결과를 제공하는 제 2 과정;을 수행함에 의해 달성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