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압롤러를 이용한 미닫이문의 밀폐구조 및 가압롤러 밀폐구조를 가지는 미닫이문짝

Noise Control Door Frame Structure Using Pressure Roller and Noise Control Door having such Structure

본 발명은 미닫이문의 프레임 사이의 틈새로 소음이 통과하거나 공기가 소통하여 열손실이 발생하는 것을 효과적으로 방지하여 차음성 및 단열성을 향상시킨 가압롤러부재를 이용한 새로운 구조의 미닫이문의 밀폐구조 및 가압롤러 밀폐구조를 가지는 미닫이문짝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서는 제1 및 제2 문짝(100, 200)의 서로 마주보는 수직 프레임(101, 201) 중 어느 하나의 수직 프레임의 마주보는 면에는, 회전 가능한 롤러(41)와, 스프링을 구비하고 있어 상기 롤러(41)가 수직 프레임의 내측으로 탄성적으로 신축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탄성지지부재(42)를 포함하고 있어 롤러(41)가 탄성적으로 신축가능하게 되는 구성의 가압롤러부재(40)가 구비되어 있고; 타측 수직 프레임의 마주보는 면에는 회전 가능한 롤러가 구비되어 있어; 미닫이문이 닫힐 때 일측 수직 프레임에 구비된 가압롤러부재(40)의 롤러(41)가 타측 수직 프레임의 회전 가능한 롤러와 닿으면서 각각의 롤러가 회전함과 동시에 상기 가압롤러부재(40)의 롤러(41)가 눌려져서 수축하면서 타측의 회전 가능한 롤러를 타 넘어가게 되어, 각각의 롤러가 서로에 대해 가압 밀착한 상태가 되는 구조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미닫이문의 밀폐구조와, 이러한 밀폐구조를 가지는 미닫이문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