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디자이너를 위한 디자인 참고 카드Design Reference Card for Industrial Designers

산업 디자이너들이 산업 제품을 디자인할 때 환경성과 관련하여 반드시 고려해야 할 요소들을 일깨워 주어서 디자인에 도움을 주는 디자인 참고 카드에 관해 개시한다. 본 발명의 디자인 참고 카드는: 산업 디자이너가 현재 어떤 디자인 단계에서 제품을 디자인하는지를 알려주는 디자인 단계 표시부와, 상기 제품에 대한 라이프 사이클 중의 어느 단계를 고려해야 할지 알려주는 라이프 사이클 표시부와, 상기 제품에 대한 제조자 및 사용자 중의 어느 쪽을 고려해야 할지 알려주는 대상표시부와, 상기 제품의 재사용, 정제 및 효율 중의 어느 쪽을 고려해야 할지 알려주는 환경고려항목 표시부로 구성된 전면과; 상기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의 각 단계에서, 상기 환경 고려항목 표시부의 고려항목들이 어떻게 적용되어야 하는지에 대해 시각적으로 알려주는 환경 디자인 키(key) 표시부를 포함하는 배면으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