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버티드 유기 발광 다이오드 및 인버티드 유기 발광 다이오드 제조방법INVERTED ORGANIC LIGHT EMITTING DIODE AND METHOD FOR MANUFACTURING THEREOF

본 발명은 인버티드 유기 발광 다이오드 및 인버티드 유기 발광 다이오드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인버티드 유기 발광 다이오드는, 기판, 기판 상에 형성된 음극, 음극 상에 형성된 발광층, 발광층 상에 형성되고, 용액상태인 전도성 고분자 물질을 코팅하여 형성된 제1 양극, 제1 양극 상에 형성된 제2 양극을 포함하고, 음극 및 발광층 사이에 형성된 전자 주입층, 전자 주입층과 발광층 사이에 형성된 전자 수송층, 및 전자 수송층과 발광층 사이에 형성된 정공 차단층을 더 포함한다. 제2 양극은 소정의 액체 속에서 콜로이드 상태인 금속 잉크 물질로 구성된다. 전도성 고분자 물질은, PEDOT:PSS에 PC(polycarbonates), DMF(dimethyl formamide), HMPA(hexamethyl phosphorotriamide), THF(tetrahydrofuran), EG(ethylene glycol), NMP(N-Methyl-2-pyrrolidone) 중 어느 하나를 첨가한 물질이다. 전자 주입층은 유기 계면 활성제, 알칼리 금속, 및 알칼리 토금속 중 어느 하나로 구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