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화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및 급전선 배치방법MODULE-STRUCTURED POWER SUPPLY DEVICE FOR ELECTRIC VEHICLE AND WINDING METHOD OF POWER CABLE THEREFO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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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모듈화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및 급전선 배치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도로의 진행방향을 따라 일정한 간격을 두고 도로의 진행방향과 수직을 이루는 방향으로 배치된 복수 개의 자극을 구비하고, 도로 진행방향에 수직인 폭을 매우 작게 한 급전코어와 도로의 진행방향을 따라 서로 이웃하는 상기 급전코어의 자극이 다른 극성을 갖도록 배치되는 급전선을 포함하며, 모듈화를 통해서 각각의 모듈을 ON/OFF 제어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 및 급전선 배치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도로면과 집전장치 사이의 공극간격을 크게 하고 자동차의 운행방향의 좌우 치우침인 조향편차의 허용폭을 충분히 허용하면서도, 급전코어를 I자형으로 함으로써 급전선로의 폭을 현격히 줄여 도로 설치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고, 도로 측면에서 관측되는 전자기장(EMF) 발생량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다. 또한 급전선로를 단위 모듈화하고 각각의 단위 선로 모듈을 ON/OFF 시킴으로써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줄이고 전자기장(EMF)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고, 케이블을 코어의 형상에 가깝게 감음으로써 급전선로를 도로환경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한 유리섬유보강 플라스틱 (FRP, fiber reinforced plastic) 관의 비용을 줄이며, 각 코어 자극마다 급전선을 2회 이상 감음으로써 출력을 높일 수 있다.
Assignee
한국과학기술원
Country
KO (South Korea)
Issue Date
2011-11-22
Application Date
2009-12-24
Application Number
10-2009-0130493
Registration Date
2011-11-22
Registration Number
10-1087771-0000
URI
http://hdl.handle.net/10203/236750
Appears in Collection
EE-Patent(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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