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화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MODULE-STRUCTURED POWER SUPPLY DEVICE FOR ELECTRIC VEHICLE

본 발명은 모듈화된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도로의 진행방향을 따라 일정한 간격을 두고 도로의 진행방향과 수직을 이루는 방향으로 배치된 복수 개의 자극을 구비하고, 도로 진행방향에 수직인 폭을 매우 작게 한 급전코어와 도로의 진행방향을 따라 서로 이웃하는 상기 급전코어의 자극이 다른 극성을 갖도록 배치되는 급전선을 포함하며, 모듈화를 통해서 각각의 모듈을 ON/OFF 제어할 수 있는 전기자동차용 급전장치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의하면, 도로면과 집전장치 사이의 공극간격을 크게 하고 자동차의 운행방향의 좌우 치우침인 조향편차의 허용폭을 충분히 허용하면서도, 급전코어를 I자형으로 함으로써 급전선로의 폭을 현격히 줄여 도로 설치 비용과 시간을 크게 절감할 수 있으며, 도로 측면에서 관측되는 전자기장(EMF) 발생량을 현저하게 줄이는데 그 목적이 있다. 또한 급전선로를 단위 모듈화하고 각각의 단위 선로 모듈을 ON/OFF 시킴으로써 불필요한 전력낭비를 줄이고 전자기장(EMF)의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