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의어를 통한 단어의 온톨로지 매칭 방법Ontology matching method using broader terms

본 발명은 주어진 단어(Term)를 그 단어의 광의어(Broader Term)들을 사용하여, 주어진 온톨로지(Ontology)의 개념 중 하나로 매칭(Matching)시키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주어진 단어의 광의어들을 위키피디아(Wikipedia) 카테고리 구조를 이용하여 추출하는 제 1단계; 얻어진 광의어들로부터 수식 그래프(Attributing Graph)를 도출해내는 제 2단계; 수식 그래프를 HITS 링크 분석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분석하는 제 3단계; 수식 그래프의 분석 결과를 이용하여 온톨로지의 각 개념에 매칭 점수를 매기는 제 4단계; 및 매칭 점수를 이용하여 주어진 단어에 매칭될 온톨로지의 개념을 선택하는 제 5단계로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