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프로세서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처리를 위한 가속장치APPARATUS FOR ACCELERATING MULTIMEDIA PROCESSING BYUSING THE COPROCESSOR

본 발명은 보조프로세서를 이용한 멀티미디어 처리를 위한 가속장치에 관한 것으로서, 휴대용 시스템에서 MPEG 비디오나 오디오, 실시간 3D 그래픽 등의 2D/3D 멀티미디어 연산을 가속하기 위해 일련의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 메모리를 내장한 보조프로세서에서 주프로세서를 직접 호출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연산 레지스터처럼 사용할 수 있는 별도의 시스템버스 인터페이스 유닛을 갖는 스트림 버퍼를 구비하여 적은 전력으로 멀티미디어 데이터 스트림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보조프로세서, 병렬성, 휴대용, 멀티미디어, 가속장치, 스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