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용 주소화 메모리 장치 및 그 검색방법CONTENT ADDRESSABLE MEMORY AND SEARCH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내용 주소화 메모리 장치 및 그 검색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내용 주소화 메모리의 검색 동작에서 계층적으로 선택된 특정 블록만이 활성화되도록 검색 데이터를 두 개의 필드로 나누어 한 필드의 결과로는 블록을 선택하고 나머지 하나의 필드로는 선택된 블록 내에서 최종 검색을 진행함으로써 저전력으로 검색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대용량의 내용 주소화 메모리 장치를 제조할 수 있고 또한 칩에서 발생하는 열을 처리하기 위한 패키지를 쓰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내용 주소화 메모리 장치의 제조 단가를 낮출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데이터의 검색과정을 계층화하여 검색할 때 각 필드간의 프리차지 시간과 검색 시간을 중첩시킴으로써 시간적인 손실 없이 검색이 가능한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