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C 로봇 시스템과 그 구동방법SoC Robot System and Operating method thereof

본 발명은 SoC(System On a Chip)가 내장된 로봇과 그 구동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한 로봇은 기술구성면에 있어서, 기능적으로 SoC 로봇 두뇌부는 CPU-IP, 메모리-IP, 통신-IP, GPIO-IP, 이미지처리-IP 등의 SoC 플랫폼에 의해 임베디드 형태로 설계(Embedded Design) 되는 부분과 SoC 이미지센서로 구성되며, SoC 로봇 몸체부는 마이크로프로세서, 구동부, 발사통제부, 유선모듈 등의 하드웨어로 구성됨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본 발명은 로봇 구동방법에 있어서, SoC 로봇이 가동되는 순간 이미지센서가 주변의 정보를 탐색하고, 탐색된 영상정보를 이미지센서 인터페이스-IP에 입력하여 이미지 프로세싱을 하며, 프로세싱 결과를 이용하여 피아를 식별한다. 그리고 식별된 결과 적군일 경우는 적을 공격하거나 회피하도록 하는 공격 또는 회피명령을 발생하며, 적군으로부터 전자포탄을 맞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그에 따라 반응하는 단계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