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면 집적 자유공간 광연결 장치

PLANAR PACKAGING OF FREE-SPACE OPTICAL INTERCONNECTION

본 발명은 평면 집적 자유공간 광연결 장치에 관한 것으로, 유리 기판과, 유리기판 상부에 플립-칩 본딩된 광원 소자와, 광원소자에서 방출되는 다수의 채널을 복수의 방향으로 분배하여 전송시킬 수 있도록 광원 소자의 중심으로부터 전파방향의 원점 대칭 방향으로 오프셋하여 유리기판 상면에 설치된 다수의 마이크로 렌즈와, 마이크로 렌즈를 통과한 전파의 광 경로를 유리기판 내에서 조절하기 위해 유리기판 상,하면에 마련된 다수의 회절 렌즈 및 거울면과, 광 경로상의 끝단에서 전파를 수신하기 위해 유리기판 상에 마련되는 광수신부를 포함한다.상술한 바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르면 하나의 광송신 소자로부터 발생된 신호가 다수의 광수신 소자로 전송 가능하므로 1:N 의 칩간 광송수신 구성이 가능하며, 패키징 규모가 소형화되고 그 설계와 제작 방법이 간단하여 경제적 잇점을 가져올 수 있다. 마이크로 렌즈, 평면 집적, 오프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