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인쇄회로기판의 가이드홀 제작 방법

METHOD FOR MANUFACTURING GUIDE HOLE IN THE OPTICALPRINTED CIRCUIT BOARD

본 발명은 광 인쇄회로기판에 광학적 정렬 목적으로 사용되는 가이드홀의 제작 방법에 관한 것이다. 이 가이드홀은 광 인쇄회로기판의 삽입홈 측면에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그 제작 방법으로 두 가지 실시예인 레이저를 이용한 방법과 광커넥터를 이용한 방법을 제시하였다. 레이저를 이용한 가이드홀 제작 방법은 광섬유 및 광도파로를 내장한 광 인쇄회로기판의 형태에 구애받지 않고 어떠한 형태로든지 가공이 용이한 소량 다품종의 광 인쇄회로기판 용도에 적합한 방법인 반면, 광커넥터를 이용한 제작 방법은 공정이 간단하고 대량 생산에 유리한 방법이라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