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 임플란트 고정장치 및 그에 이용되는 픽스처DEVICE FOR USING IN TOOTH IMPLANT AND FIXTURE THEREOF

치아 임플란트 고정장치가 제공된다. 이 장치는 어버트먼트와 픽스처를 포함한다. 어버트먼트는 치아 역할을 하는 보철물이 설치되는 상부와 단면적이 아래쪽으로 점차로 작아지는 하부를 구비하며, 픽스처는 어버트먼트가 삽입되기 위한 어버트먼트 삽입공을 구비하고 골친화성이 높은 금속 재료로 이루어진다. 픽스처는 주변의 치아 골조직과 접촉하는 외부 표면이 나사부를 구비하지 않으며 솔리드 형태인 경우와 비교하여 5% ~ 40%의 강성을 갖도록 형성된다. 이로써, 어버트먼트가 픽스처에 삽입되는 경우 픽스처가 팽창하여 주변의 치아 골조직에 균일한 응력을 인가하면서 테이퍼-록 방식으로 고정이 이루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