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치를 구비하지 않는 변속 장치 및 그 제어 방법과 이를 이용하는 차량Clutchless Transmission Apparatus and Control Method thereof and Vehicle Using the Same

클러치를 구비하지 않는 차량용 변속 장치가 개시된다. 변속 장치는 구동기어열을 구비하는 입력축 및 상기 구동기어열와 맞물리는 종동기어열을 구비하는 출력축을 갖는 변속 기어열과, 차량의 엔진의 출력축과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 사이 또는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과 차량의 구동 바퀴축 사이에 배치되고, 차량의 변속 작동시 서로 맞물리는 구동기어와 종동기어의 기어비에 따라 상기 변속 기어열의 입력축의 회전 속도와 상기 변속 기어열의 출력축의 회전 속도가 동기화되도록 조절하는 동기화 장치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