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 증폭기의 동작전류 제어 회로BIAS CURRENT CONTROL CIRCUIT OF THE POWER AMPLIFIER

본 발명은 전력 증폭기의 동작전류 제어 회로에 관한 것으로, 기준전압을 인가 받아 전원전압을 인가 받는 증폭기용 트랜지스터에 바이어스 전압을 인가하는 바이어스 회로와, 인가되는 제어전압의 레벨에 따라 선택적으로 바이어스 회로에 흐르는 전류를 줄여 증폭기용 트랜지스터로 흐르는 전류를 줄임으로써 증폭기용 트랜지스터의 회로전류를 감소시키는 전류제어 회로를 포함하며, 무선통신 단말기의 사용빈도가 높은 출력 영역(16dBm 이하)에서 전력 부가 효율이 증가되고, 전력 증폭기 MMIC 내부에 내장되어 전력 증폭기의 크기가 거의 증가되지 않으며, 전력 소비가 매우 작은 이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