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과 자원 간 소셜 네트워크를 형성하기 위한 온톨로지 확장 모델 구축 장치 및 방법

Ontology modeling apparatus and method for connecting person to resource

본 발명은 검색하고자 하는 특정 컨텍스트(Context)에 따라 상기 컨텍스트와 관련한 사람을 중심으로 자원과 인맥관계를 연결할 수 있는 온톨로지 확장 모델 구축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상기 온톨로지 확장 모델 구축 장치는 특정 컨텍스트와 관계된 클래스의 속성을 이용하여 FOAF 온톨로지와 확장 자원 온톨로지를 상기 클래스와 연결함으로써, 소셜 네트워크 분석에 있어서 사람에 대한 관계뿐만 아니라 의사결정이나 가치판단의 유용한 정보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웹에 분포한 다양한 자원과 그들의 관계를 표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