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혈관계 질환 온톨로지 구축 장치 및 방법APPARATUS AND MEHTOD FOR CONSTRUCTING ONTOLOGY OF HEART DISEASE DOMAIN

본 발명은 기계 판독 및 해석 가능한 심혈관계 질환 온톨로지를 모델링하고, 심혈관계 질환과 관련된 의학 지식을 수집하여 자동적으로 심혈관계 질환 온톨로지를 증식할 수 있는 심혈관계 질환의 온톨로지 구축 방법에 관한 것으로, 심혈관계 질환의 종류, 증상, 치료법을 포함하는 질병 정보 및 심전도 정보를 분석하여 심혈관계 질환 온톨로지를 모델링하는 단계 및 문서로부터 심혈관계 질환과 관련된 온톨로지를 추출하여 상기 심혈관계 질환 온톨로지를 증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