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매트릭스 유기발광소자의 자동 전압 출력 구동 방법및 회로와 이를 이용한 데이터 구동 회로AUTOMATIC VOLTAGE FORCING DRIVING METHOD AND CIRCUITFOR ACTIVE MATRIX OLED AND DATA DRIVING CIRCUIT USINGOF IT

본 발명은 화소들 사이의 밝기 불균일성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액티브 매트릭스 유기발광소자의 자동 전압 출력 구동 방법 및 회로와 이를 이용한 데이터 구동 회로를 제공하며, 본 발명의 구동 회로는 타이밍 발생수단; 타이밍 발생수단의 출력에 따라 스윕 전압 신호를 발생하는 스윕 전압 발생수단; 스윕 전압 발생수단의 출력으로부터 화소 유입 전류량을 감지하며, 감지결과를 프로그램 정지 라인으로 출력하는 전류 레벨 검출수단; 외부로부터 입력되는 데이터 기입 정지 시점을 정하는 기준 신호와 상기 전류 레벨 검출수단의 출력을 비교하여 해당 비교출력을 내보내는 비교수단; 및 타이밍 발생수단의 출력에 따라 동작 개시되고, 비교수단의 출력에 따라 디스플레이 패널의 프로그램 정지 라인으로 데이터 기입 시작과 종료 제어신호를 발생하는 데이터 기입 시작/종료 제어신호 발생수단을 구비함을 특징으로 한다. 이러한 본 발명은 데이터 기입시간을 단축시킴과 동시에 데이터 기입의 정밀도를 높일 수 있고, 데이터 구동회로를 간단히 할 수 있으며, 화소들 간의 밝기 균일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